Update : 2023년 02월 06일


- Busan appoints new...
- Handheld mask allo...
- Is the US-China Tr...
- Asian Project Mark...
- Takemasu, Making C...
- Issues with Policy...
- Social Security fo...
- Patrick Harlan (TV...
- Sony’s Revival
- Will India Manage ...

일본어로 수학 가르치는 일원 상록 학습관



hold on Korea Society


칼럼Zone

국제 금융 浦沙短筆
삼파전
히로미의 사설보기
고령화사회 대책 대강(代綱)
速 종합 격투기 통신
UFC 챔피언 생피에르, 최고...
게일 킴 핫라인
Overview of and ...
Here's What Happened
재외동포교육문화센터, 서울대 ...
재일교포 그리고 일본
재일교포 이야기
Bold English
Go by the book
SOCCER INVESTOR
공격수 아데바요르, 레알 완전...
Asia Pacific Yard
"Night Schools" ...
일본인에게 영어를
일본 산의 매력
어느 바텐더의 날들
十夜「ある冬の夜の出੖...
한지붕 두나라
일본을 떠날 때까지
평범녀의 빌린 인생
무라카미 류
민주주의 상징 김대중
70년 대선, 박정희와의 한판...
각양각색 동북아 소식
일본항공, 아메리칸 에어라인과...
Movie Craze
(Old) Sex and th...
The 힐링여행 SOUM숨
Black sauced noo...
자전거 일본 여행기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

세계가 보는 일본




flag counters

산토리, 위드코로나 기업 전용...
[칼럼] 2021년 4월의 열...
세이코, 마침대 2세대 시각장...
두번째 모유뱅크 개설, 도너 ...
조리사 로봇, 한번에 면 3개...
태국 방콕에 사상 첫 일본 고...
러시아 내 최초 일본 물품 전...
[칼럼] 호리천리(毫釐千里)
지자체, 외국인 안전위한 재난...
헬로키티 신칸센, 하카타-신오...


정치 NJSave up to 70% on your next stay with Hotelclub.com
에코카 경쟁, 보급 확대로 이어질 수 있을지 [ 2009.07.27 ]

[NewsJapan] 가솔린 자동차 시대가 전환기를 맞고 있다. 미츠비시 자동차와 후지 중공업이 세계 최초로 전기 자동차의 시판에 나서고 닛산 자동차도 내년 이후 일미에서 양산을 단행한다.

엔진과 전기 모터를 병용 하는 하이브리드 차도 마츠다가 도요타 자동차에 기간 부품의 공급을 요청하는 등 본격적인 생산 확대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에코카에 대한 감세와 보조금의 도움으로 도요타 하이브리드 차, 프리우스는 20만대의 선주문이 쇄도하고 있다. 자동차 업계는 지금이 에코카 보급에 최적의 시기라고 보고 있는 것 같다. 탈 화석연료 흐름은 향후에도 가속될 것이다.

전기 자동차의 최대 이점은 지구온난화의 요인이 되는 이산화탄소(CO2)의 배출이 적다는 것이다. 주행 중에는 CO2를 전혀 발생하지 않으며 발전 과정에서 생기는 킬로당 주행 배출량은 하이브리드 차보다 40% 적다.

저렴한 심야 전력으로 충전하면 소요 전기세는 1킬로 주행에 1엔이다. 도쿄 오사카 구간을 1000엔에 왕복할 수 있게 된다.

그러나 차량 가격은 정부의 보조금을 이용한다고 해도 300만엔이 넘어 동타입 경차 가격의 2배 이상을 보이고 있다. 100볼트의 가정용 콘센트를 사용, 풀충전하기 위해서는 14시간이나 걸리며 한 번 충전으로는 160킬로 밖에 달릴 수 없다.

실용성 먼에서는 하이브리드 차가 위에 있다. 그러나 하이브리드 차의 근본적인 목표도 전기 자동차와 같다. 저렴하고 대출력이 가능한 충전지의 개발이 에코카의 대중적인 보급으로 이어지게 하는 중요 요소다.

대출력과 경량의 리튬 이온 배터리의 개발과 양산 분야에서는 일본 업체가 세계 선두에 올라있다. 그러나 그 격차는 빠르게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다.

충전지 개발이 추월 당하면 우위에 선 업체에게 세계 시장을 빼앗길 수도 있다. 일본 기업의 생존을 위해서는 개발 경쟁에서 이겨야만 한다.

전지가 자동차의 성능을 결정하는 순간 전기 업체들의 자동차 산업에의 참가도 있을 수 있다. 자동차 업계는 앞으로 타업종과의 재편과 제휴에 대해 유연하게 임해야 한다.

소음이 없는 에코카로 인해 보행자가 차의 접근을 인하지 못해 접촉 사고로 이어진다는 지적도 있다. 행정은 이 같은 요소도 안배해 에코카 시대를 위한 대응책 마련을 서둘러야 한다.

뉴스재팬 편집부

[요미우리신문 7월17일자 사설]

대한민국 유일의 일본 뉴스 전문 매체- 뉴스재팬 (NewsJapan.co.kr)


< Copyrights (C) 뉴스재팬 / www.newsjap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Facebook Share / 페이스북 공유
To E-mail / 기사 메일송신 | To Print Out / 기사 출력


  • Unexpectedly Surprisingly The Most Popular News >>   의외로 가장 많이 읽혀진 뉴스
Takemasu, Making Convenience Stores Essent...
Tokyo Sky Tree opens
Patrick Harlan (TV Personality) “Dreaming ...
“Ask a Pediatrician” baby workshop
Enjoy Exciting PiFan with Ha Seon Park, th...
도시바 반도체 데이터, SK하이닉스로 불법 유출?
木育(mokuiku) Nature it is
To deal with adversity, Japanese companies...
All Nuke Reactors Shut Down
"Night Schools" in the Affected Area Start...
Save pets in Fukushima
PiFanでは毎日、星が輝く
特別展-SFアニメーションの伝説:宇宙&#...
Dance course becomes compulsory curriculum...
전설의 프로레슬러, 스팅(Sting) 단독 인터뷰
프로레슬링 디바, 크리스탈 단독 인터뷰
WWE 차세대 기대주, 바비 레슐리 단독 인터뷰
최경량 월드챔프, 레이 미스테리오 단독 인터뷰
NO.1 아나운서 후나키, 타지리 일본행 만족
일본 대학생, '아이팟으로 출첵!'
[사설] 사회보장 '간담회의 헛스윙은 정치태만'
후속탐사기 개발착수, 생명의 기원 규명 다가서
글쓴이
비밀번호 * 삭제시 필요합니다.(4~6자이내)
제목
내용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등 법률에 위반되는 글은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글쓰기전 최종체크
주간 베스트 뉴스











exclusive image

뉴스재팬 소개 / About Us  |   광고 제휴 / Advertisements  |   만드는 사람들 / Staffs  |   By Other Presses                                                                              시작페이지로  |   즐겨찾기로

 
NPO 法人 |   Incorporated Non Profit Org. Answer Asia / 비영리기구 앤서아시아 (아시아의 평화와 우호를 생각하는 모임)
Main Spot |   アンサ一アジア ヘッドオフィス is located at Takajukacho Hirakata Osaka Japan
K Spot |   Alternative School is at #126 F1 Sangroksu Apt Mall Ilwonbondong Gangnamgu Seoul Korea
T Spot |   PR Place is at Soi Vuthiphan Rachaprarop Rd. Rajathevee Bangkok Thailand
Contact |   E-mail : newsjapanet@gmail.com | Need a phone number? Email first | Very active from the year of 2005
          Copyright ⓒ 2004 ~ 2020 NewsJapan.net. All rights reserved. Contact newsjapanet@gmail.com for more information. admin